스트레칭의 중요성과 효과 잠은 단순한 휴식이 아닙니다. 몸이 안정 상태로 접어들게 되는 자가치유의 시간입니다. 잠자기 전 몸에 단축된 근육을 이완시키면 통증을 완화하고, 부 교감신경의 활성화로 신경을 단정시키며, 원래 신체 리듬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꿀잠을 위한 5가지 스트레칭 방법
1. 고관절 안쪽 벌리는 스트레칭:
골반 안쪽과 내전근위안에 효과적입니다.
자기 전이 동작으로 하지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다리가 붓는 부종 완화에 효과적이고 하체와 복부에 원활한 혈액순환을 통해 소화 기능도 좋아져 다음날 아침 배변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골반 안쪽이 이완이 되면 고관절이 편해지고 척추 질환도 개선돼 허리 통증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뒤 허벅지 좌골신경 스트레칭:
엉덩이 이상근과 뒤 허벅지의 디테일 두근, 종아리 비복근, 가자미 근에 좋습니다.
타이트한 뒤 허벅지와 종아리가 당기면서 엉덩이 이상근의 이완으로 좌골신경통이 사라지게 되고 하제의 혈액순환으로 부종이 완화되어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이 자세를 꾸준히 하시면 허리 통증으로 인한 엉덩이 다리 저림이 점점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3. 엉덩이 이상근 스트레칭:
엉덩이 이상근 이완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허리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다리를 몸쪽으로 깊게 잡아당기지 마시고 엉덩이가 당길 정도로만 자세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앞 허벅지 스트레칭:
앞 허벅지의 대퇴사두근에 효과적입니다.
앞 허벅지가 유연해지면 고관절도 편해지고 무릎 통증도 완화됩니다. 앞 허벅지를 이완하게 되면 하지의 혈액순환이 잘 되어 노폐물 제거와 부종이 생기지 않게 도움을 줍니다.
5. 프레첼 스트레칭:
이 동작은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을 교정하기에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코어의 안정화와 허리, 요방형근, 척추기립근, 옆구리, 외복사근, 내복사근, 엉덩이 중둔근, 소등근, 허벅지 데테이트 군, 대퇴근막장근 이완에 좋습니다. 흉추와 고관절의 가동범위 제한으로허리 통증이 올 수 있는데이 자세는 가동범위가 좋아지고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허리에 요방형근에 이완으로 허리 통증이 완화되고 허벅지의 대퇴근막장근이 이완되면서 무릎 통증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이 잠자기 전에 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
스트레칭 후기 및 마무리 스트레칭을 마치고 나면 몸이 편안해집니다. 꾸준히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피로를 풀어 꿀잠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보면 유용한글
👍“대퇴사두근 강화로 무릎을 보호하세요!” 집에서 간단한 2가지 도구로 이강인이 다친 대퇴사두근 강화 운동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