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이 되면 주방 곳곳에서 초파리가 기승을 부립니다. 초파리는 음식을 오염시키고 불쾌감을 주어, 가정 내 위생과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파리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바나나와 페트병을 이용해 여름철 초파리를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나나를 초파리 없이 신선하게 보관하는 팁까지 확인해보세요!
바나나 초파리 트랩 만들기
자른 바나나는 맛있게 드셔주세요!.
바나나 껍질을 길게 잘라 준비 합니다.
페트병 1개를 잘 씻어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TIP: 키친타월 한 장을 넣고 흔들어주면 빠르게 물기를 제거할 수 있어요
페트병 입구를 랩으로 두 번 감아 밀봉합니다.
✅TIP: 고무줄이 없으면 못 쓰는 고무장갑을 잘라서 고무장갑 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빨대를 대각선으로 잘라 뾰족한 부분을 랩에 끼워 트랩을 완성합니다.
✅TIP: 윗부분으로 나오는 빨대는 1에서 2cm 정도만 나오게 하고 아래로는 7cm 정도 길이로 해줘야 초파리가 쉽게 빠져나가지 않는 점 주의하세요.
바나나 트랩 사용 방법
바나나 초파리 트랩을 주방의 초파리가 많이 꼬이는 곳에 배치합니다. 다음날 트랩에 초파리가 모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파리가 많이 모였다면 페트병 뚜껑을 닫고 흔들어 초파리를 제거한 후, 봉지에 담아 밀봉하여 버립니다.
✅TIP: 바나나가 없다면 복숭아나 자두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10일간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끓인 물과 차가운 물을 1:1 비율로 섞어 50도의 따뜻한 물을 만듭니다.
바나나를 낱개로 잘라 물에 5분간 담가둡니다. 이는 바나나 껍질의 유충과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바나나를 꺼내 부드러운 수세미로 헹군 후, 물기를 닦아냅니다.
바나나 꼭지를 랩으로 감싸 상온에 보관하면 3-4일간 초파리 없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할 때는 바나나 전체를 랩으로 감싸 용기에 담아 보관 하면 껍질 안쪽이 천천히 숙성되어 오랜기간 싱싱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나나를 활용해 초파리를 제거하고, 초파리 없이 바나나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간단한 방법들이 여러분의 여름철 주방의 훼방꾼 초파리 박멸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